2022년 3월 13일 기능 개선 배포 안내
1. 정기결제(구독결제) 정보 수정 시 진행 상태를 "정보 변경 중"으로 저장 후 수정 가능
개선: 수정 모드로 내용 수정 후 바로 저장 가능
설명: 카드 정기결제에서 은행 정기결제로 변경 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송을 재설정해야 하는 사유로 반드시 결제정보 변경시 구독정보를 변경하도록 하였으나 사용자 불편사항으로 판단되어 최초 정기결제(구독) 정보 설정 시 결제와 자동 발행 업무(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을 분리하여 결제 결과에 따라 발행 업무 처리로 변경 가능하도록 BATCH 설계를 개선하였습니다.
2. CMS 정보 삭제 시 정기결제(구독)와 연결되어 삭제 불가능
개선: CMS정기결제(구독정보)와 연결되어 있어도 삭제 가능
설명: CMS 회원 은행 등록 기간(2~3일)에 결제일이 있는 경우 결제 불능 및 처리 오류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였으나 사용자 불편사항으로 판단되어 CMS 정보 삭제 후 재 등록 기간 중 발생한 결제 미처리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결제 요청할 수 있도록 자동 결제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3. 특정 월 자동 결제를 직접 결제로 변경 후 결제 신청 완료 후 다시 자동 결제로 변경
개선: 자동 결제 목록에서 직접 결제로 해당 월 만 변경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설명: CMS 회원이 첫 달 결제 미처리로 자동 결제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첫 달 결제 후 다시 자동으로 변경하여 처리할 수밖에 없는 기존 CMS 결제 구조를 재 설계하여 매월 자동, 직접 결제를 선택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4. CMS 직접 결제 신청에서 상품 추가 불가능
개선: 직접 결제 신청을 더 구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설명: CMS 직접 결제 신청 시 단순 금액 수정과, 상품 추가 등 다양한 조건을 반영할 수 있도록 결제 신청 방식에 일괄 MODE와 단일 MODE를 구분하여 결제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5. CMS 회원이 특정 월에 현금 또는 지역 화폐 등으로 결제하여 CMS 결제를 중지하고 다음 월에 다시 정상으로 변경
개선: CMS 결제와 수기 수납을 기존 보다 더 확대 반영하여 수기 결제로 해당 월 수납처리를 하면 CMS 결제 정보 수정 없이 이달은 CMS 결제 안됨 다음 달에는 자동으로 CMS 결제 진행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설명: 기존 CMS 결제 구조를 재 설계하여 결제 회원의 결제 조건 예외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이용기관이 체계적으로 수납관리를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기타 개선사항
- 정기결제(구독 정보) 등록 시 계약일과 결제일 복사 기능
- 회원정보에 세금계산서 정보와 현금영수증 정보 모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
- 간편 매출 화면 개선, 매출 삭제 기능
- CMS 정기결제 상품 등록 정보 간소화
- 회원 등록 필수 값 개선
- 결제정보, 정기결제 결과, 미수에 고객/회원관리 이용기관이 생성한 칼럼 값 반영
- 월별 선택 달력 변경
- 세금계산서 자동 발행 시 상품 항목별로 자동 발송
- 직접 결제도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자동 발행할 수 있도록 개선
- 정기결제(구독) 정보 등록 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정보 고객/회원 정보에 업데이트 되도록 개선
- 수기 현금 매출을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가능 대상에 양쪽으로 표기 후 선택적으로 발행할 수 있도록 개선
- 월별 직접 결제 신청에 미리 생성한 상품 추가 가능하도록 개선
- 정기결제(구독) 정보 등록 시 CMS가 카드일 경우도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기능 추가하여 카드 결제 불능일 경우 현금으로 받아서 처리하는 할 때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있도록 개선, 카드 자동 결제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