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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S 미수관리

CMS정기결제의 체계적인 미수 관리 플로우

CMS 정기결제 미수금 관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고객과의 수납과정 중 어떠한 변수가 발생 한다면 기존 CMS소프트웨어들은 매우 복잡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예를들어 1월에 자동이체 미납을 현금으로 결제하고 2월에 자동이체 미납을 카드로 결제하고..3월에 4,5월 까지 선납을 하고 6월 미수는 비대면 결제로 진행 했다면...아무리 복잡한 미수 처리도 CMS플러스의 미수관리 플로우로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미수관리 Follow

단순 CMS결제 프로그램을 이용 한다면 수많은 미수관리 엑셀시트를 만들어 운영해야 합니다. CMS플러스는 CMS 미결제 부터 현금 미수 등록, 대손처리까지 체계적인 업무 환경을 지원합니다.

work process
  • Step 1

    CMS 자동결제 미납 발생

    CMS 등록 회원에 미납이 발생하는 경우는 통장 잔액부족, 계좌이동, 카드 한도초과, 기간만료 카드, 분실카드등 다양한 결과 메세지가 존재합니다.

  • Step 2

    미납 재 결제 신청

    미납이 발생 했다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여 은행, 카드를 한번에 미납 재 결제 신청합니다.

  • Step 3

    다른 결제 방식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이 통장 잔액 부족으로 카드결제를 원한다면 미납 청구서 알림톡을 발송하여 고객이 직접 카드 간편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Step 4

    고객이 직접 납부 완료

    CMS 미납 상태에서 고객이 직접 현금 또는 무통장으로 납부했다면 수기 수납처리로 해당 월 수납완료 처리 후 CMS결제가 당월 만 현금결제로 표기되며 은행 또는 카드사로 결제가 신청되지 않습니다.